☞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○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.
○ 사무기기(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)를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○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, 복도 손잡이, 장애인화장실, 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.
○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.
○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,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, 1시간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○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○ 업무가 끝났을 때는 “안녕히 가십시오.” 또는 “좋은 하루 되십시오”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☞ 전화하시는 경우
○ 전화가 울리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공손하게 받으면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○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거신 분의 이름, 용건,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○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
○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“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○○○-○○○○번으로 전화하셔서 ○ 담당을 찾으십시오”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○ 대화가 끝났을 때는 “좋은 하루 되십시오”,“ 감사합니다” 등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○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다.
☞ 우편 · 모사전송(FAX) ·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
○ 민원 접수 후 10분 이내에 처리 과정을 전화 또는 문자전송서비스(SMS)로 연락하여 드리겠으며, 방문수령 또는 FAX, 우편 중 민원인이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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